
저희의 목표는 W와 b를 조정하여 가장 훌륭한 모델을 만들어 내는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저는 W 여러분들은 b가 되겠군요!
이 말의 뜻은 지금 당장 모르셔도 됩니다! 🙂
벌써 여러분들과 함께할 생각에 많이 설레이는데요! 5주뒤면 저희 모두 더워진 날씨 탓에 외투를 벗을 겁니다.
외투를 벗어내듯 5주뒤면 여러분에게 머신러닝에 대한 고민도 벗어낼 수 있도록 항상 성실한 조력자로 임하겠습니다😎
열심히 달리기전! 저희 모두가 원하는 학습 방향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머신러닝을 배우러 왔는데.. R아야 하나요?
R은 데이터 분석에는 정말 너무나도 중요한 언어 입니다. 하지만 머신러닝 엔지니어에게도 필요할까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개념이 선택과 집중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한 목적을 위하여 머신러닝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셨나요?
해당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 저희는 R이라는 언어를 배워야 할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저희과 R을 R아야할지, R지않아도 될지 정하고 싶습니다.
R 이라는 언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여 제가 직접 R언어에 대하여 블로깅한 글을 가져와 봤습니다!
“머든것”의 진행방식
- 본인의 방식(블로깅, 노션등등.. tool은 무방)으로 1주일간의 학습내용을 정리한 학습노트 준비하기!
- 모르는건 단톡방! 혹은 슬렉에 남겨주세요! 개인톡, dm을 보내주시면 해당하는 질문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서 머든것 slack방에 공유 드리겠습니다!
- 지각,불참에 대한 보증금은 없습니다.
본 스터디는 Udemy의 <【한글자막】 머신러닝의 모든 것 with Python, R> 강의를 활용해 진행됐습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밍 스터디는 Udemy Korea와 함께 합니다.